INK
회원광장

회원가입안내

HOME     회원광장     회원가입안내

컨텐츠 내용입니다.


사단법인 한국천문학회 회원가입 안내입회원서 다운로드(한글) 입회원서 다운로드(pdf)



학회의 입회절차는 먼저, 인터넷을 통해 회원가입을 해야 하며 동시에 소정의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하시어 정회원 2명의 sign 및 도장을 받아 학회사무국으로 우편 혹은 PDF 파일로 보내시면 됩니다. 이후 이사회의 인준을 거쳐 회원의 자격을 취득하게 됩니다. 인터넷을 통해 가입한 경우 온라인준회원의 자격으로 홈페이지의 이용 등을 바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천문학회에서는 정관에서 정한 아래의 회원구분과 자격이 있습니다.
1. 정회원: 정회원은 천문학에 관심이 있는 개인으로서 대학에서 천문학 또는 그에 관련된 학사 이상의 학위를 취득한 자(개정 '21.12.09)
2. 준회원: 준회원은 대학의 학부생 또는 이사회에서 동등한 자격을 가진 자라고 인정된 자
3. 명예회원: 명예회원은 천문학 발전에 공적이 현저하거나 학회의 목적달성에 큰 공적이 있는 자로서 정회원의 권리를 부여한다.
4. 특별회원: 특별회원은 학회에 찬조 및 기부행위를 한 개인 또는 단체, 또는 동등한 기여를 하였다고 이사회가 인정한 개인 또는 단체
5. 기관회원: 기관회원은 학회의 목적에 찬동하고 사업에 기여하는 학술 및 연구단체 또는 기관
6. 교육회원: 교육회원은 천문학과 관련된 교육 및 대중화 업무에 종사하는 자 (개정 '21.12.09)

회원님의 입회가 승인되면 한국 천문학회의 정관에 따라 다음 각 호의 의무와 권리를 갖게 됩니다.
1. 정관 및 의결 사항의 준수
한국천문학회 정관, 규정, 세칙은 천문학회 홈페이지(http://www.kas.org)와 매년 발행되는 가을학회보에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회비 납부의 의무
연회비는 대학원생 포함 모든 학생의 경우 3만원이며 그 외 정회원은 7만원, 교육회원은 5만원입니다. (학회 임원 연회비 별도 공지) 최초 가입시에는 1만원의 입회비가 있습니다. 또한 학회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기부금 납부도 가능합니다. 모든 회비는 한국천문학회 홈페이지의 전자결재 시스템을 통해 납부 가능합니다.
정회원의 연회비는 납부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연회비는 매년 초 공문으로 청구됩니다. 회장은 회비를 2년 이상 납부하지 않은 회원의 권리를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3. 회원들에게 주어지는 혜택
1) 한국천문학회지(JKAS, PKAS)의 무료 구독
2) 한국천문학회 정기 학술대회 발표(포스터, 구두) 지원 자격
3) 천문학회를 통해 공지되는 학회나 공고를 포함한 다양한 뉴스 구독 
4. 학회의 운영에 참여할 수 있는 권리 및 선거권과 피선거권
정회원은 총회에 참석하여 의사 결정에 관여할 수 있습니다. 학회 규정에 의하면 선거권은 최근 2년간 정회원의 의무를 다한 회원에 부여됩니다. 이에 따라 회원님이 금년과 내년에 회비를 납부하시면 내년부터 선거권을 갖게 됩니다. 또한 2년 이상 정회원 자격을 보유하게 되면 이사로 선출될 수 있으며, 10년 이상 정회원 자격을 보유하고, 2년 이상 이사로 봉사하게 되면 회장으로 선출될 수 있는 피선거권을 갖게 됩니다.
회원님께서 정회원으로서의 권리와 의무를 적극적으로 행사하셔서 회원님의 학술 활동에 큰 발전이 있으시길 바라오며, 나아가 한국천문학회의 발전에도 크게 기여해주시기를 바랍니다. 학회 운영과 관련된 궁금증이 있으시거나 도움이 필요하시면 학회사무국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심껏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학회사무국 : kas@kasi.re.kr
총무이사 : 석 지 연
사무국장 : 조 보 영 042-865-3395 
주    소 : 34055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덕대로 776 (화암동 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