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상단 글자

INK
커뮤니티

채용

HOME     커뮤니티     채용

충북대학교 고에너지 천체물리학 박사후 연구원 초빙
저자 : 한국천문학회 등록일시 : 2023-04-10 09:59:52
첨부파일 :

충북대학교 고에너지 천체물리학 연구그룹에서 박사후 연구원을 초빙합니다.

고에너지 천체물리학 그룹은 X선 및 감마선 관측자료 분석을 통하여 중성자별 천체계(펄사, Magnetar, 펄사 쌍성, 감마선 쌍성, 펄사풍 성운, 초신성 잔해 등)spectral energy distribution 및 광도곡선을 측정하고 복사모형을 이용하여 천체계의 물성을 추정하는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채용된 박사후 연구원은 현재 구축된 복사모형을 활용하여 측정한 결과를 해석하고 이를 토대로 입자의 흐름(particle transport evolution)을 고려하여 모형을 개선하는 연구를 수행하게 될 계획입니다. 복사모형은 X선과 감마선 뿐만아니라 전파에서 TeV에 해당하는 다파장 대역의 복사를 모형화하는 관계로, 전파, 적외선, 광학, TeV 및 우주선 (Cosmic rays)과 수역학(Hydrodynamics) 연구에 경험을 가지고 있는 분들도 환영합니다.

근무 시작일은 협의가능하며 채용된 박사후 연구원은 채용일로부터 최대 3년간 충북대학교의 규정에 따른 급여를 지원받게 됩니다. 관심있는 후보자께서는 2 페이지 내로 과거 연구경험(publication list도 포함 -- 너무 길 경우 축약하여 작성하되 ADS 검색이 가능하도록 할 것)과 앞으로의 연구계획을 작성하여2023515일까지 hjan@cbnu.ac.kr (또는 an.hong.jun@gmail.com)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2023 KIAS Recruitment Announcement for QUC Fellow (QUC Assistant professor) Positions
다음글 2024학년도 연세대학교 천문우주학과 전임교원 초빙
목록